CONCERTS

작성자 admin 시간 2022-02-07 19:25:36 조회수 803
네이버
첨부파일 :
박진우슈베르트2.jpg

피아니스트 박진우의 슈베르트 피아노 전곡 시리즈 두 번째 무대가 오는 3월 19일 오후 2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열립니다.

 

[프로그램]

12 Walzer, D.145

6 Moments Musicaux, D.780

12 Grazer Walzer, D.924

Sonata No.19 in c minor, D.958

 

 

 

피아니스트 박진우는 만 3세에 피아노를 시작하여 예원학교, 서울예고, 한국예술종합학교를 3년 만에 조기 졸업 하였고 도독하여 데트몰트 음대에서 KA 과정을 만점으로 졸업 후 하노버 국립음대에서 최고연주자과정(Soloklasse)을 졸업하였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 당시 중앙음악콩쿠르 1위, 난파콩쿠르 대상 등 국내에서 두각을 나타내었고 ‘서울예고를 빛낸 음악인’상을 수상함으로서 그의 실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그 후 독일에서의 유학생활 중 이태리에서 열린 Arcangelo Speranza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1위없는 2위를 시작으로 Jacopo Linussio 국제콩쿠르 3위, Anton Garcia Abril 국제콩쿠르 2위 등 세계 유수의 콩쿠르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특히 2010년 이탈리아에서 열린 Pietro Argento 국제콩쿠르에서 1위 수상 후, 각 부문 1위 수상자들과 경쟁하여 선정하는 전체 대상을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수상하여 2011년 Pietro Argento 국제콩쿠르에 심사위원으로 초청되는 영광을 거머쥐었다.

솔로뿐만 아니라 실내악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피아니스트 박진우는 피아노 콩쿠르 이외에도 청소년 실내악 콩쿠르 은상 및 특별상, 독일에서 열린 브람스 실내악 콩쿠르에서 2위를 수상하며 독주뿐만 아니라 실내악 연주자로서도 인정받았으며, 크로스오버 밴드 ‘라베이’ 멤버로서 활동, 고희안, 김가온, 김혜미 등 국내 정상의 재즈 아티스트들과 협업하는 등 폭넓은 음악적 행보를 보여주었다.

KBS교향악단, 코리아 심포니,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KCO, 강남심포니, 경북도립 오케스트라 등과 협연하였고, 국내에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금호아트홀, 등지에서 독주회를 개최하였으며 2021 교향악축제, 예술의전당 11시콘서트 등에 출연하였다.

2021년부터 ‘슈베르트 피아노 전곡 시리즈’를 진행 중에 있으며, 현재 중앙대학교 음악학부 피아노전공 조교수로 재직하며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예매 - 예술의전당 https://www.sac.or.kr/site/main/show/show_view?SN=45959